행사 보고2015.05.10 22:46



57일 저녁, 성공회대학교에서는 편견과 차별 깨기 2, 김조광수 선생님의 성소수자에 대한 편견과 차별 깨기강연이 있었습니다. 김조광수 선생님께서는 강연이 시작하기 20분 전부터 일찍 도착하셔서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이런 열정 덕분인지 이날도 약 60여명에 가까운 분들이 강연을 들으러 오셨습니다. 저번 1강이 건국대 재학생보다 외부인 비율이 많았던 반면, 이번 강연에서는 오히려 성공회대 재학생이 더 많았습니다.

630분이 조금 넘은 시간 강연이 시작됐습니다. 김조광수 선생님 본인이 살아온 이야기를 주로 들려주셨습니다. 동성친구를 좋아했던 이야기에서부터,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갈등과 자신이 게이라서 행복한 이유 등 약 1시간 30분 동안 강의가 계속되었고, 이어서 한 40분 정도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김조광수 선생님과 함께 뒷풀이를 가졌습니다. 뒷풀이 때에도 선생님을 비롯해 각자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감사하게도 이날 뒷풀이 비용은 모두 김조광수 선생님께서 내주셨습니다!) 참고로 이날도 무려 세 분이 당원가입서를 작성해주셨습니다.

드디어 편견과 차별깨기 마지막 강연만 남았습니다. 522노동에 대한 편견과 차별 깨기라는 주제로 하종강 선생님 강연이 있습니다. 이날도 많은 참석부탁드려요~




Posted by 청년 녹색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