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청춘의, 청춘에 의한, 청춘을 위한 세미나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멘토, 강사 등의 도움이 아니라 당사자인 청년세대가 우리의 병의 원인을 찾고 진단하고자 만든 세미나입니다. 스펙을 쌓고 있지 않으면 불안한 우리,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데 삶이 고된 우리의 문제들을 책을 통해 진단해보고 같이 이야기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해요~

책들을 통해 청춘들의 문제를 사회적으로 접근하는 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정책과 대안을 논하기보다는 우선 청춘들의 문제를 청춘세대끼리 모여서 얘기하고 공감하고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의 문제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청춘들의 문제를 인문학적, 철학적, 사회학적, 정치적으로 탐구해보는 스터디에 가까운 책들로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상: 이 세미나는 고정멤버로 가는게 아니라, 사전 공지된 책을 읽으신 분 누구나 당일 참여 가능합니다. 당원 비당원 여부에 상관 없이, 아프니까 환자인 것 같은 청춘(19세~35세) 모두 참여 가능한 세미나입니다. 오시기전에 참가의사만 밝혀주시면 됩니다!

 

[4월 세미나 공지]

 

01.

날짜: 408() 저녁 7:30

장소: Caffe Cammello (문화공간 낙타)

발제도서: 한병철, <심리정치>, 문학과지성사. 2015

참가방법: 게시글 댓글

              담당자에게 카톡 or 문자 (배인영: 010-8575-2368)

02.

날짜: 419() 오후 3:30

장소: Caffe Cammello (문화공간 낙타)

발제도서: 이반 일리치, <누가 나를 쓸모없게 만드는가>, 느린걸음. 2014

참가방법: 게시글 댓글

담당자에게 카톡 or 문자 (배인영: 010-8575-2368)

 

+) Caffe Cammello (문화공간 낙타) 위치

-> 충정로역과 서대문역 사이에 있는 카페입니다. 위의 지도에 표시된 곳입니다.

    네이버 지도 등 인터넷으로는 카페띠아모 경기대점 이라고 치면 나오는데 그 옆에 바로 문화공간 낙타가 있습니다.

+) 날짜공지: 날짜를 고정시켜 세미나를 진행하려 했지만, 첫 세미나 이후 매달 유동적으로 날짜를 잡아 세미나를 진행시키는 것이 낫겠다는 피드백이 있어서 날짜를 매달 새로 잡아서 공지합니다.

+) 본 세미나는 시즌1으로 시즌1에서는 청년문제에 관한 사안들을 책을 읽어가며 고민하는 독서토론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시즌2에서 청년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과 정책들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 세미나 참가하시기 하루 전에는 문자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발제문 등의 사안을 미리 조정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Posted by 청년 녹색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