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셨나요 청년 녹색당 여러분~ 11월의 뉴스레터가 왔습니다. 11월호라고 하기엔 좀 민망할 정도로 늦은 감이 있지만, 11월 안에 발간하니 11월호로 쳐주시길 바라요 ^^ 2014년도 이제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 얼마 남지 않은 2014년 청년 녹색당과 함께해주세요! 제발~~



* 공고

총회 준비위원을 모집합니다!

운영위원들과 함께 2015년 초에 있을 총회 겸 엠티를 준비할 총회준비위원을 모집합니다. 총회에서는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차기 운영위원들을 선출하고, 필요하다면 기존 규약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총회는 특별히 엠티를 겸해 1박 2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준비하면서 힘들 일 보다는 즐거울 일이 많다는 것을 보장하니 여러분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

지원 문의 : 진달래(010-6395-0424), 이환희(010-8833-7185)



* 그동안 청년 녹색당에서 있었던 일들!


1. 청년 녹색당 서울대 모임 영화상영회

지난 10월 15일 서울대학교 씨네꼼, 서울대 녹색당 모임에서 준비한 <제주의 영혼들> 상영회가 있었습니다. <제주의 영혼들>은 강정 해군기지 공사가 미국이 세계 곳곳을 미군기지화하기 위한 사업의 하나이며, 48년 4.3사건에서부터 미국의 민간인 학살을 겪어온 제주민들이 강정마을을 지킬 수밖에 없는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입니다. 녹색당원이신 조약골 님께서 영화 뒤 이야기를 추가로 설명해 주시기도 하셨습니다.




2. 신촌에 녹색 청년들이 나타났다!!

청년 녹색당도 10월 19일에 있었던 ‘신촌 전환도시 해킹 더 시티’ 축제에 함께 했습니다. 오후 12시부터 6시 까지 신촌 U-plex 맞은편에서 몇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답니다. 하승수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한재각 공동정책위원장과의 대담, 전환도시 꼴라쥬 만들기, 녹색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애쓰는 우리들끼리의 허심탄회한 대화 시간이 이어졌고, 완성된 꼴라쥬를 들고 참가자들 전체가 연세로 행진을 하면서 마무리 했습니다.




3. 서울 적록포럼 #1 - 이대 기숙사 증축공사

10월 30일 7시 체화당에서 있었던 서울 적록포럼 첫 번째 자리에 청년 녹색당도 참석했습니다. 이화여대, 연세대, 고려대 등등 서울시내 대학들이 기숙사를 추가로 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원룸 임대업자들이 북아현숲, 개운산 등 환경을 이유로 내세우며 반대해 논란이 많은데요. 녹색당과 노동당이 함께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를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4. 6차 운영위원회

11월 8일 6차 운영위원회를 당사에서 진행했습니다. 8명 중 5명의 운영위원들(김의신, 이환희, 전형우, 이도연, 진달래)이 모여 차기 운영위원 선거를 겸한 총회 준비를 논의하고, 제안 들어온 각종 연대 사업에 대해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 밥 모임과 티타임

11월 22일 토요일에 밥 모임과 티타임을 가졌습니다. 단순 친목을 위한 자리는 아니었구요~ 차를 마시며 청녹의 2014년을 돌아보고 2015년도 총회 준비를 위한 가벼운 사전 논의를 했습니다.




Posted by 청년 녹색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