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녹색당 2014년 소식지 2호(6월)

안녕하세요, 청년녹색당원 여러분!

2~4주 간격으로 찾아뵙기로 했던 뉴스레터가 몇 달이나 미뤄졌네요. 2번째 뉴스레터 보내드립니다. 앞으로는 1달에 한 번씩 꼭꼭 빠지지 않고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동안 청년 녹색당에서 있었던 일들!

1. [3/8 토요일] 서울 시청광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3주기 탈핵축제에서 부스와 집회, 행진에 참가했습니다. 부스행사에서는 핵발전 반대 여론을 불러일으키고자, 역설적으로 핵발전소를 서울에 유치하자는 공약을 내걸고 가상으로 서울시장 후보를 내고 홍보를 하였습니다. 부지선정 투표도 하였는데요, ‘핵발전에 찬성한 정치인들이 있는 국회의사당 옆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2. 운영위원회

[4/4-5 -일요일] 2차 청년녹색당 운영위원회 및 LT가 포항에서 있었습니다. 서울대모임에 대한 인준을 하였고, 논평에 대한 평가를 하였습니다. 지방선거, ‘청년, 적록을 만나다토론회 등에 대한 논의를 하였으며, 청년녹색당 중심의제가 필요하다는 제안이 있었습니다. 회의 후에는 포항의 한동대 생태건축동아리 회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회의결과


[5/3 토요일] 3차 청년녹색당 운영위원회가 홍성에서 있었습니다. 지방선거 활동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였고, 7월 캠프를 목표로 티셔츠를 같이 맞추기로 하였습니다. 강연과 토론회 제안도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풀무학교 학생들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회의결과


[6/21 토요일] 4차 청년녹색당 운영위원회가 대전에서 있었습니다. 상반기 활동 평가와 하반기 활동계획, 티셔츠 제작과 7월 캠프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다음 운영위원회는 720일 서울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3. 토론회

[3/27 목요일] 모두를 위한 기초연금 토론회에 참석하였습니다


[4/8 수요일] ‘청년, 적록을 만나다토론회에 진달래 공동운영위원장이 패널로 참석하였습니다. 1부에서는 청년정치에 대하여 토론을 하였고, 2부에서는 적록연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견하며, 함께 할 수 있는 출발점을 만드는 자리였습니다.

=> 기사보기


[5/14 수요일] ‘탈핵운동과 청소년 인권 토론회에 진달래 공동운영위원장이 패널로 참석하였습니다.

[6/26 목요일] 전국 대학생 종합사회조사 발표회에 진달래 공동운영위원장이 패널로 참석하였습니다.

 

4. 친목모임

[3/29 토요일] 1차 수다회 겸 신입당원환영회가 경복궁 당사에서 열렸습니다. 당사에서 전도 부쳐 먹고, 참석해주신 당원들이 각자 먹을 것을 가지고 와서 함께 나눠먹으며 도란도란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모임 후기


[6/28 토요일] 2차 수다회가 경복궁 당사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번 모임과 마찬가지로 참석하신 당원들이 각자 음식을 가지고 와서 함께 나눠먹었습니다. 지방선거 이야기와, 캠프에 대한 밑그림을 함께 그렸습니다. 참석해주신 당원 들 중 네 분이 캠프기획단에 함께하기로 하였습니다.


 

5. 지방선거

[5/22-6/3] 2주동안 지방선거 선거운동에 결합하였습니다. 서울에서 청년녹색당원들이 비례대표 이유진 후보 선거운동을 지원하였고, 인천에서는 진달래 당원이 비례대표 후보로 나갔습니다. 또한 서강대모임, 서울대모임, 고려대모임에서 각각 학내 선거운동을 지행하였습니다. 그 외 녹색당 티셔츠 입고 일상생활 하기 등의 운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태영 녹색당 서대문구의원 후보 캠프를 가다!

진달래 청년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의 지방선거 대모험!

 

6. 기자회견 및 기타

[3/11 화요일] 후쿠시마 원전 3주기 추모행진에 참여하였습니다.

[3/12 수요일]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반대 2030청년 공동성명 기자회견에 참여하였습니다.

기사 보기=>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802260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32&aid=0002451809 

[3/23 일요일] 연극 데모크라시단체관람을 하였습니다.

[사진]

[4/3 목요일] 2030청년 비례대표제 전면 확대 기자회견에 참여하였습니다.

[5/16 금요일] 이성애 중심 표준어 개정 운동 기자회견에 참여하였습니다.

[6/7 토요일] 퀴어 퍼레이드에 참가하였습니다.


7. [5/15 목요일] 서울대모임에서 작은집에 산다는 것상영회를 열었습니다. 30명 정도 참석하여 매우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8. [5/15~6/3] 청년녹색당 티셔츠에 들어갈 도안 공모를 진행하였습니다. 1작이 응모하여 1작이 당선되었습니다. 7월 캠프에서 시상을 하고, 티셔츠에 도안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 조만간 청년 녹색당에서 벌어질 일들!





1. [7/9 수요일] 고려대모임에서 영화상영회가 있습니다.

 녹색당 고려대모임 영화상영회 : 야네스 바르다,<이삭 줍는 사람들과 나>(2000) 

일하지 않은 자 먹지도 말라?! -(곧 폐기처분 될 감독이 들려주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일하지 않고 살아남는 법! 

7/9(수) 저녁 7시 고려대에서

문의 : 형우(010-8633-1451)


2. [7/20] 제 5차 청년녹색당 운영위원회가 서울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운영위원회는 운영위원이 아닌 다른 당원들께도 열려 있으니, 청년녹색당의 운영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언제나 자유롭게 참가 가능합니다.


3. [8/15-17 중 1박2일] 청년녹색당 워크샵? 캠프? 가 있을 예정입니다. 장소, 주제, 프로그램 등 언제든 의견주세요! 7/5까지 캠프준비를 함께 할 기획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당원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청년 녹색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