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녹색당 2014년 소식지 1호(3월)

안녕하세요, 청년 녹색당원 여러분!

청년 녹색당 운영위원회에서 처음으로 여러분께 소식지를 드립니다.

앞으로 2~4주 간격으로 온라인에서 찾아뵙겠습니다!^^

* 그동안 청년 녹색당에서 있었던 일들!

1. [2/16 일요일] 시청역 스페이스 노아 4층 커넥트홀에서 청년 녹색당의 제2회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100여명 이상의 당원 분들이 위임장을 제출해주시고 30여명이 넘는 분들께서 참석 및 참관해주셨고, 청년 녹색당원 중 최근 3개월 이내에 1번 이상 당비를 납부하신 전체 당권자(1019명) 10분의 1 이상의 정족수를 충족하여 성사되었습니다. 이번 총회에서는 운영위원 선출 방법 변경, 운영위원장 4인에서 2인으로 축소 및 전국 운영위원 설치, 상근자 규정의 삭제 등 중대한 변화가 여러 가지 있었습니다.



-> 총회 보고문 보기 (개정 규약, 회의록, 자료집)

이날엔 새로운 규약을 통과시키고 3기에 해당하는 새로운 운영진을 선출하였는데요, 이환희(서울 마포) 진달래(인천 서) 두 당원이 공동운영위원장으로, 김여원(서울 서대문) 김의신(경북 포항) 김준태(경북 포항) 이도연(전북 전주) 전요은(경기 부천) 전형우(서울 성북) 당원이 운영위원으로 뽑혔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청년 녹색당에 많은 관심과 응원, 따끔한 충고 부탁드립니다. :)

-> 운영위원진 소개 보기


2. [3/2 일요일] 강변역 근처 카페 삼월의 양에서 2014년 제1차 청년 녹색당 운영위원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앞으로 1년간의 사업계획서와 예산서를 검토하고 당장 직면한 단기 사업들(후쿠시마 3주기 행사 참여 여부와 참여 시 그 내용, 청년 녹색당원 OT 등)을 검토했습니다. 운영위원회는 운영위원이 아닌 다른 당원들께도 열려 있으니, 청년녹색당의 운영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언제나 자유롭게 참가 가능합니다. 다음 운영위원회는 4월 5일에 포항에서 열립니다. (아래에 공지)


운영위 회의록 보기

* 조만간 청년 녹색당에서 벌어질 일들!

1. [3/8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릴 후쿠시마 원전 3주기 탈핵축제에 청년 녹색당도 부스와 집회, 행진에 참가합니다.

-> 같이 준비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3/5 수요일 오후 1시까지 경복궁 당사로!

-> 행사 당일에 함께하실 분들은 3/8 12시 이후 서울시청앞 광장의 청녹 부스로 오시면 됩니다.


2. 3월 마지막 주 서울 모처에서 신입 청년 녹색당원들을 중심으로 당원들을 두루 만나볼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자세한 날짜와 시간 및 장소는 차후에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분들 만날 생각에 벌써 떨리네요 ^^

3. [4/5-6 토-일요일] 청년 녹색당 다음 제2차 운영위원회의는 4월 5일 포항에서 열립니다. 이때 운영진 LT를 1박 2일로 포항에서 가질 예정입니다. 운영위원 중 두 분이나 포항에 계시고, 내려가서 경북 지역의 청년당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경북 지역 당원들이 아니더라도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younggreens@kgreens.org 로 메일을 주시거나, 페이스북 Young Greens 계정으로 메세지 주시면 됩니다!


* 그밖에 나눌 사항들

10명 이상의 구성원을 가진 각 지역, 학교 및 의제별 모임의 대표로서, 청년녹색당의 새로운 운영위원이 되어주실  분들을 찾습니다. 10인 이상이면 지역별, 학교별 당원 모임이나 의제모임(ex : 청년백수, 생명권, 탈핵, 청년정책, 청년녹색과학도 등 - 참고로 아직 아무 주제도 만들어지지 않았답니다!)을 만들면 각 모임에서 운영위원을 선출할 수 있으며, 총회에서 선출한 운영위원과 동등한 권한을 갖습니다. 모임의 명단과 대표자를 운영위원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청년녹색당 운영위원회

공동운영위원장 이환희, 진달래 드림.



Posted by 청년 녹색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