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녹색당 소개2012.05.01 13:22

반갑습니다!! :-D

녹색당(www.kgreens.org)의 청년조직, “청년녹색당”의 블로그입니다. 청년녹색당은 녹색당원 중 35세 이하의 모든 당원으로 구성합니다. 현재의 청년녹색당 규약은 http://young.kgreens.org/185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2012년 기준으로, 현재와는 다소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http://www.kgreens.org/organization)


 녹색당 청년 선언문

기후 변화로 짧은 봄이 지나가고 찾아온 초여름, 녹색 청년의 이름으로 우리는 여기에 모였습니다.

2012년 지금 이 땅을 살아가는 청년에게 고등교육과 취업, 결혼은 이제 더 이상 행복과 성취의 상징이 아니라 기득권에 의한 착취, 폭력적인 사회의 재생산의 다른 이름입니다. 사회는 청년에게 돈을 가진 자가 행복하다고 가르치며, 돈을 벌기 위해 금융자본과 토건세력에게 노동력을 팔 것을 요구합니다. 생명에 대한 사랑과 존경은 사라지고 탐욕만이 넘쳐납니다. 이로 인해 심화된 빈부격차, 급속하게 파괴되는 자연환경, 기후변화, 공장화된 농업과 축산업은 우리의 삶을 피폐하게 합니다.

청년들은 더이상 한국 사회에 동원되는 ‘타자’이길 거부하고 ‘주체’가 되고자 청년 녹색당을 발족합니다. 우리는 주어지는 미래를 바라지 않으며, 미래를 담보로 오늘을 희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역사를 통해 우리의 권리를 얻기 위해서는 직접 주장해야만 함을 배웠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스스로의 삶을 선택할 자유를 외칩니다. 물질만능과 황금지상주의가 선전하는 겉만 번지르르한 가짜 행복 대신에, 자신 뿐만 아니라 모두가 함께 즐거울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진정한 행복을 누릴 자유를 외칩니다.

우리는 녹색 청년입니다. 지구 녹색당의 이념인 생명 존중과 평화, 인류와 환경의 지속가능성, 비폭력은 우리 녹색 청년들이 살아갈 미래의 시대정신입니다. 우리는 인간 중심적 사고를 반성하고 우리가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깨달으며, 생태계와 그 다양성을 존중하고 무분별한 개발을 반대합니다. 우리의 삶이 자연에 빚지고 있음을 감사하며, 쓴 만큼 자연에 돌려주는 생태적인 삶을 추구합니다. 재생불가능한 자원 사용에 책임감을 느끼고, 지속가능한 재생에너지를 채택하여 핵폐기물 대신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줄 것입니다.

우리 청년 녹색당은 비폭력 정신에 입각하여 전쟁을 반대하며 공정무역을 지지합니다. 청년을 착취하는 과도한 고등교육과 입시문화를 반대하며, 우리 스스로 청년이 물질적/정신적 결핍에서 벗어나 숨쉴 수 있는 주거환경과 생활문화를 창조할 것입니다. 기득권층이 주는 돈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위해 일하고 일한 만큼 쉬는 조화로운 삶을 지향합니다. 우리는 학벌주의, 나이주의, 관료주의, 소비주의, 신자유주의를 배격할 것입니다. 우리 청년 녹색당은 녹색과 청년 의제 사안에 연대하며,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관련 시민단체와 투쟁의 연대 그물망을 짜는 그물코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세상을 꿈꾸고 만들기 위해 앞장서 행동하며 실현 가능함을 증명해 보일 것입니다.

우리 청년 녹색당은 생명의 가치를 지키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청년의 새로운 노래요 희망의 몸짓입니다. 우리가 걸어갈 때 우리는 자랄 것이며, 우리가 함께할 때 우리는 더 짙은 푸르름이 되어 이 땅의 생명을 키울 것입니다. 녹색당은 미래의 정당이며 청년은 미래의 주인공입니다. 우리는 녹색 청년의 이름으로 치열한 축제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2012년 5월

- 페이스북 www.facebook.com/young.Kgreens 

- 트위터 @youngkgreens

- 이메일 younggreens@kgreens.org

신고
Posted by 청년 녹색당